NOTICE 2019-06-19T13:36:41+00:00

NOTICE

서호, 드라마 ‘나의 나라' OST 공식 트랙 ‘이별’ 전격 공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9 00:06
조회
48
서호, 드라마 ‘나의 나라' OST 공식 트랙 ‘이별’ 전격 공개

가요계의 차세대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는 뉴발라더 서호가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에 이름을 올렸다.

‘이별'은 ‘나의 나라' 메인 엔딩곡 ‘Remember'를 가창하여 화제가 되었던 차세대 발라더 서호가 다시 한번 OST로 참여한 곡으로 극 중 서휘(양세종 분)의 동생인 서연(조이현 분)이 죽임을 당하는 장면에 삽입되어 누이를 잃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슬픔과 그의 가시밭길 같은 삶의 여정을 더욱 애절하게 표현해주고 있다.

곡의 서정적 운율과 괴테의 시를 그대로 옮겨 놓은 은유적인 가사는 서호의 청아하고 깊은 보컬과 만나며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도 한국 사극에서 괴테의 시를 독일어 원어 그대로 부르는 독특하면서도 새로운 시도는 사극 음악의 독보적 존재인 최철호 음악감독의 뚝심 있는 음악적 소신과 마치 마술을 부린 것 같은 아티스트적 기교를 거쳐 세련된 분위기로 재탄생했다.

이번 OST 참여로 한층 더 대중의 주목을 받게 된 서호는 ‘팔색조 보이스' 라는 별명답게 음악의 장르를 구분 짓지 않고 소화를 해내는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다. 데뷔앨범 ‘Juliet' 이후 드라마 ‘비켜라 운명아' OST ‘느낌적인 느낌' 등에 참여 하였으며 최근에는 신곡 ‘늘 같은 이별'을 공개하며 꾸준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나의 나라’는 금토 10시 50분에 방영한다. 고려 말 조선 초라는 격변의 시기, 권력을 향한 야심이 뒤엉키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 혈투를 벌이는 서휘(양세종 분), 남선호(우도환 분), 한희재(김설현 분)의 치열한 이야기가 그려진다.